류마티스-관절염의-이해

 

류마티스 관절염의 이해

류마티스 관절염은 주로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자가면역 질환으로, 염증, 통증, 경직을 유발하고 결국에는 관절 손상과 기형을 유발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에서는 일반적으로 유해 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면역 체계가 실수로 자신의 조직을 공격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 면역체계는 주로 관절을 둘러싸는 막의 내벽인 윤활막을 표적으로 삼습니다. 이는 윤활막의 염증과 두꺼워짐을 초래하여 영향을 받은 관절에 부종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일반적으로 손, 손목, 발의 작은 관절에 대칭적으로 영향을 미치지만 더 큰 관절과 신체의 다른 기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인 염증은 관절 내 연골과 뼈를 손상해 관절 기형 및 기능 상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종류

혈청 양성과 혈청 음성 류마티스 관절염은 혈액 내 특정 항체의 존재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혈청 양성 류마티스 관절염은 류마티스 인자 및 항시트룰린화 단백질 항체와 같은 항체가 혈액에서 검출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혈청 음성 류마티스 관절염은 이러한 항체가 없을 때 발생하지만, 이러한 항체가 없다고 해서 류마티스 관절염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조기 발병과 후기 발병 류마티스 관절염은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30~60세 사이에 시작됩니다. 조기 발병 류마티스 관절염은 일반적으로 2세 이전에 발병하는 사례를 말합니다. 60, 후기 발병 RA는 60세 이후에 발생합니다. 후기 발병 류마티스 관절염은 조기 발병 류마티스 관절염에 비해 진단 및 관리에 있어 다른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 류마티스 관절염은 16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발생하는 관절염의 일종입니다. 청소년 류마티스 관절염에는 증상 및 질병 진행에 따라 소수 관절형 청소년 류마티스 관절염, 다관절형 청소년 류마티스 관절염, 전신성 청소년 류마티스 관절염 등 여러 하위 유형이 있습니다. 류마티스성 혈관염은 경우에 따라 류마티스 관절염이 혈관 염증을 일으켜 혈관에 의해 공급되는 조직과 기관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혈관염은 심각하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합병증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피부, 신경 및 내장 기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

면역체계의 오류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주된 원인 중 하나는 면역체계의 오류로 자가면역 질환에 속합니다. 면역체계는 몸의 해로운 외부 물질을 공격하는데 류마티스 관절염에서는 실수로 자기 조직을 공격하여 염증을 일으킵니다. 유전적인 요소도 류마티스 관절염의 발병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가족력이 있는 경우 질병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특정 유전자가 류마티스 관절염의 발생에 기여할 수 있으며 유전적인 측면에서도 이 질병은 복잡한 유전자 상호작용의 결과로 생겨납니다. 환경적인 요인 또한 류마티스 관절염의 발병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면역체계를 자극하여 류마티스 관절염을 일으키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이나 여성의 생리주기와의 관련성이 의심되고 있으며 성별에 따른 생리학적 차이가 이 질병의 발병과 진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흡연은 류마티스 관절염과의 밀접한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담배 연기에 포함된 독성 물질이 면역체계를 활성화해 질병의 발병과 진행을 촉진할 수 있다. 흡연을 피하거나 줄이는 것은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

류마티스 관절염은 아침이면 손목이 뻣뻣하거나 열이 납니다. 이것은 관절 주위의 염증이 활동이 줄어들어 발생하는 현상으로 일상생활을 어렵게 만듭니다. 부종은 류마티스 관절염에서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며 관절 주위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것은 피부가 붉게 변하고 부어오르는 현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때로는 눈병을 발생시키며 피부에 울긋불긋한 반점이 동반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단순히 관절에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환자들은 피로, 발열, 근육통과 같은 전신적인 증상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이것은 면역체계가 무너진 결과이며 환자들은 무기력함과 마주해야 합니다.

Similar Posts